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ResourceManager
{
public T Load<T>(string path) where T : Object
{
return Resources.Load<T>(path);
}
public GameObject Instantiate(string path, Transform parent = null)
{
GameObject original = Load<GameObject>($"Prefabs/{path}");
if (original == null)
{
Debug.Log($"Failed to load prefab : {path}");
return null;
}
GameObject go = Object.Instantiate(original, parent);
go.name = original.name;
return go;
}
public void Destroy(GameObject go)
{
if(go == null)
{
return;
}
Object.Destroy(go);
}
}
기존에 있는 기능들이지만 어떤 로직으로 작동되는지 구현한 코드이다.
Managers에서 접근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관리가 편하다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- Animation - Animator Controller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전환 (3) | 2024.01.12 |
---|---|
UNITY - Camera -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하기 (0) | 2024.01.12 |
UNITY - UI 자동화(2) - 인벤토리 구현 (0) | 2024.01.11 |
UNITY - UI 자동화(1) - 인벤토리 구현 (0) | 2024.01.11 |
UNITY - UIManager (2) | 2024.01.11 |